부동산

상권분석 1 (3)

TenTube 2022. 12. 25.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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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 2정리.

 

접근성과 가시성.

프렌차이즈는 전면 6메다 이상을 원함.

 

지하나 2층은

가시성이 떨어짐.

 

A급지는 판매, 요식, 서비스 업종 - 유동인구 많고 접근, 가시성 우수한 곳.

ex ) 의류, 안경, 분식, 패스트푸드, 커피, 학원, 병원

 

B급지 - 메인뒤쪽, 이면도로

요식업 - 식당, 주점 등

 

C급지 - 서비스업종, - 유동인구 적고 접근, 가시성 별로.

차량통행만 많은 큰 대로변.

카센터, 공구상, 가구점, 가전제품.

 

(학원이나 병원은 굳이 A급지가 아니어도 될거 같은 생각.

다는 아니고 특별히 잘하는 분야가 있거나

이미 유명하거나, 홍보를 잘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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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은 유명브랜드의 프랜차이즈가 낫다.

개인브랜드는 힘들다.

업종전환에 제약이 있을 수 있고

이러면 시설권리금 회수가 어려움.

가급적 안하는게 좋음.

 

- > 이부분 참 동의가 된다.

일부러 찾아오는

유명프랜차이즈라면 굳이 1층 아니어도 되지만.

지나가다 들리는 개인가게는

1층이 유리함. 

어차피 지나가다 들리니.

 

다만.

최근에는 인스타 등으로

건물 6층, 7층에 해도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긴하다.

이렇게 찾아오게 만들

홍보실력이나 본인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특별한 차별점이 있다면

예외가 되겠다.

 

알바나 직원을 잘생기고 이쁜 사람만 뽑아서

하는 곳도 있고

뭔가 특별한 이벤트로 인기몰이를 하는등

여러 방법이 있겠다.

 

창업주입장에서 생각을 많이 해봐야 하는 부분.

 

2편은 아래.

https://tentube.tistory.com/511

 

부동산 중개 흐름. 논쟁금지. (2)

계약체결의 틀.-> 시스템 1. 매도자의 요구사항 사전에 정확히 파악 2. 매수자의 요구사항을 질문을 통해 최대한 압축. 3. 매도자, 매수자 중 누가 양보할 것인가. 양보할 부분은? 4. 매도자, 매수자

tentube.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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