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는 매물확보, 광고, 진성고객, 3박자, 임장지역은 좁게. 처음엔 시스템에 주력.

TenTube 2022. 12. 23.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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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중개 노하우(정찬석 저) 를

읽고 있다.

보통은 책을 다 읽고

리뷰하는데..

그러다보면 자꾸 까먹기도 하고

미루기도 해서

그냥 읽은데까지 생각을 정리해 놓으려고 함.

 

유튜브도 하시는걸로 알고 있는데.

 

여튼..

부동산 중개는 여러분야가 있는데

그 중 상가중개는 어떤 장단점이 있고

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 책을 통해 알아가보자.

 

일단 목차는

크게 파트 1,2,3

1은 중개시스템을 구축하라.

2는 상가중개실무1

3은 상가중개실무 2

 

부록으로 나의 중개이야기 - 와 

생각해봅시다 - 가 있음.

파트 1 중개시스템을 구축하라 - 의

소제목을 보면

 

1명확한 목표

2일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라.

3채우기 전에 비워라.

4중개의 순서를 습득해라

5고객상담 방법

6중개는 경험업이다.

 

라는 6가지 챕터로 분류.

 

1. 명확한 목표.

모든 일이 그렇지만

중개업도 명확한 목표를 세워야 한다.

 

그런데 우리가 흔히

목표라고하면

얼마 벌어야지. 

몇점 맞아야지.

이런 숫자적인 목표를 생각하는데..

이는 좀 함정이 많다.

 

중개라면

월 몇개하면 

보수가 얼마.

니까 이 몇개를 하자.

라고 세우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만약 못하면??

 

물론 이런 숫자적인 목표가 있고

그걸 달성하기 위한 세부목표가 

또 있고 그렇긴 하겠지만.

 

이는 목표라기 보단 희망사항.

 

목표를 이룰 확률이 중요하다.

확률을 높이려면 환경이 중요하다.

환경이 곧 시스템.

 

일단 매물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

내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매물수와 매수자 확보를 할 수 있는 환경!!

 

저자는 이 환경을 만드는데

6개월정도 쓰라고 함.

(6월~1년, 물론 그 중간에 계약도 하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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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만약 후리한 근무자가 있다면

그런 팀은 따로 분리해서

분위기 섞이지 않게 관리.

 

임장활동지역은

처음에는 좁게 가자.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지역으로 하자.

 

상가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다 거래가 된다.

그러니 매물관리시스템 만들 것.

 

그리고 홍보.

내가 갖고 있는 물건을 찾는

고객을 만나는 방법 연구.

 

결국 계약은 매물과 

광고싸움이다.

 

360도 카메라, 드론,

유튜브 등에서의 차별화.

 

해당 물건 말고도 대체해서

브리핑할 물건들이 다수 있어야 한다.

광고를 방치하지 말고 연구하라.

 

매수자 관리 시스템!

결국 만나야 일이 된다.

기본적인 사항을 물었을때

답변이 별로라면 아직 준비되지 않은 고객.

 

진성고객을 찾아야..

결정권자가 누군지.

고객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눈높이에 맞는 매물을 찾아주는게 킬포.

 

결국 매물다량확보.

효과적인 광고.

진성손님의 눈높이.

 

이 삼박자!!

 

중개는 매물확보, 광고, 진성고객, 3박자, 임장지역은 좁게. 처음엔 시스템에 주력. 

일단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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